한국장기조직기증원 KODA

보도자료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765-8739

한국장기조직기증원, E-순환거버넌스, 자원순환 협약 체결

2025-01-14

“한국장기조직기증원, E-순환거버넌스, 자원순환 협약 체결”

 

- 임직원 참여 폐전자제품 20여 종 기부, 253kg 순환자원 생산
- 양 기관 '모두비움, ESG나눔’ 자원순환 프로그램 협약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비영리 재활용업체인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모두비움, ESG 나눔 자원순환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원순환 활성화 실천 협약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

 

 

‘모두비움, ESG 나눔 자원순환 프로그램’은 ESG 경영에 대한 기업환경의 관심과 사회적 요구가 커지는 가운데 순환경제 및 탄소중립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기업·기관의 불용자산인 전기·전자제품의 친환경 처리를 통해 ESG 가치창출 성과로 되돌려 주는 프로그램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폐기 전자제품 E-순환거버넌스에 인계 ▲폐기 전자제품 회수・재활용 체계 사내 안내 및 홍보 ▲폐기 전자제품의 안전한 처리 및 친환경적 물질 재활용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정보교류 및 상생협력을 통해 전자제품 재활용 촉진에 기여하고 회수·재활용 체계를 활성화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으로 국내 유일한 장기 및 조직 구득기관으로 생명나눔 가치 실현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보전 및 자원관리 분야에서 더욱 적극적인 온실가스 감축 및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모두비움, ESG나눔 일환으로 기관 자산 및 임직원 참여 폐전자제품 기부도 이루어졌다. 컴퓨터, 모니터, 선풍기 등 20여 종을 기부하여 253kg 순환자원 생산하고, 온실가스 556kg CO2-eq 감축하는 자원순환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이번 모두비움 ESG 나눔 자원순환 사업으로 온실가스 감축 등 ESG경영을 더욱 내재화하고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