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765-8739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랑의 헌혈증 131매 전달,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생명나눔 가치 실현
2023-01-11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랑의 헌혈증 131매 전달,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생명나눔 가치 실현
- 2021년 헌혈증 362매 전달에 이어 131매 전달
- 두 기관 협력 통해 인식 개선 및 생명나눔 노력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10일 오전9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신희영 회장)에 조혈모세포 이식환자를 위한 헌혈증 전달식을 진행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임직원은 자발적인 헌혈참여를 통해 총 131매의 헌혈증을 모았으며, 이는 조혈모세포 이식환자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헌혈증 기부는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임직원이 주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생명나눔 가치를 실현하고자 이루어졌으며, 2021년 헌혈증 362매 기부에 이어서 두 번째 전달이다.
신희영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장은 “생명나눔을 위해 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기증원 임직원 분들의 따뜻한 나눔의 마음에 먼저 감사드린다. 조혈모세포 이식환자를 위해 전해 주신 헌혈증이 꼭 필요한 곳이 쓰일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환자분들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우리 주변에는 관심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들이 많다. 언젠가는 나 또는 내 주변의 일이 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따뜻한 나눔에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해주었으면 좋겠다. 이번 헌혈증 전달식을 계기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와 협력하여 건강한 기증문화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22년 조혈모세포 기증 및 장기·조직 기증 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대국민 인식개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