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기조직기증원 KODA

보도자료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765-8739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기증 활성화 위해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 열어

2024-07-17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기증 활성화 위해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 열어”

 

장기기증 인식 개선…나눔의 가치·소중함 전파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7월 16일 생명나눔의 소중함 전달 및 장기기증 인식 개선을 위해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를 개최했다.

 

  

(좌) 생명나눔 주제 토크 모습, (우)생명의소리합창단 병원 공연 모습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로비에서 진행된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는 보건복지부 김정숙 혈액장기정책과장,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장호연 원장,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 이정림 기증관리 본부장,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권계철 병원장, 김송이 장기이식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는 기증자유가족, 이식수혜자, 기증희망등록자로 이뤄진 ‘생명의소리합창단’의 합창 공연과 이식수혜자 임해철 교수의 독창, 그리고 의료진 및 기증자유가족과 이식수혜자가 함께 하는 생명나눔 주제 토크가 진행됐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뇌사관리업무 협약과 DIP 협약을 2021년에 진행하였으며, 뇌사장기기증 업무를 통해 2023년 장기기증 3건, 2024년 장기기증 1건으로 18명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했다.

 

또한, 기증 중 기증자 예우를 위해 뇌사기증 관리시 이 순간 다른 생명을 살리기 위한 뇌사장기기증자의 생명나눔 실천이 진행되고 있다는 생명나눔 안내방송과 뇌사자의 수술실 입실을 원내 의료진이 배웅하고 동행하면서 기증자가 수술실에 입실하도록 ‘Honor walk’를 진행하여 기증자 예우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권계철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명나눔을 실천해 주신 기증자 유가족과 의료진, 기증 관련 업무에 많은 도움을 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위로와 치유, 따듯한 휴식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생명나눔을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노력과 국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 이 자리를 마련해준 세종충남대병원과 기증활성화를 위해 늘 힘쓰고 있는 보건복지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행 콘서트에 앞서 보건복지부 혈액장기정책과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세종충남대병원을 방문해 간담회를 통 생명나눔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